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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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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안내


유형별 민원 처리 현황
유형별 민원처리현황
교육제증명 발급 방법
교육제증명 발급 방법
교육기관 방문 온라인 신청 및 타 기관 방문
  • 나이스(NEIS)
    민원업무 담당자가 민원인의 본인 신분
    확인 절차 후, NEIS-[민원]에서 발급

  • 어디서나교육민원처리제
    나이스(NEIS)에서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해당 기관으로 모사전송(FAX) 민원을
    신청하여 발급

    ※ 교육기관(학교, 교육청) ↔ 교육기관(학교, 교육청)
    ♣ 교육기관이란?
    1. 시·도교육청과 그 직속기관
    2. 교육지원청과 그 직속기관
    3. 국·공·사립 초·중등학교
    「평생교육법」제31조제2항에 의거 교육감이 지정한 학력인정 시설
    4. 국·공립 유치원
  • 홈에듀 민원서비스
    홈에듀(www.neis.go.kr)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은행용 등)로 본인 확인 후, 온라인 또는 우편으로 각종 제증명 발급
    ※인터넷 발급가능 민원 18종 (학생관련 7종, 검정고시관련 5종, 인사관련 6종)

  • 민원24
    정부민원포털민원24(www.minwon.go.kr)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은행용 등) 본인확인 후, 온라인으로 제증명 발급
    ※인터넷 발급가능 민원 5종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교육급여수급자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성적증명서)

  • 무인민원발급기
    주민센터 및 대형마트 등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여 민원인 지문 인식으로 본인 확인 후, 제증명 발급
    ※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 조회 민원24(www.minwon.go.kr) 우측 빠른메뉴 → 무인민원발급 안내

  • 어디서나민원처리제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다른 행정기관 등을 이용한 민원신청서 작성 후 교육기관에 모사전송(FAX) 민원을 신청하여 발급
    ※ 행정기관(주민센터) ↔ 교육기관(학교, 교육청)

  • 우체국방문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 후 구비서류를 증명기관으로 우송, 민원처리 기간이 7~10일 정도 소요됨

민원처리과정
  • 총무담당부서 즉결민원 : 총무담당부서에서 직접 처리
  • 주관과 경유 민원 : 주관과 경유 즉결민원은 총무담당부서에서 접수하여 해당과 경유, 확인 대조, 결재 후
    총무담당부서에서 발급
    (예: 재직자, 경력증명, 재직증명, 사실확인 등)
  • 유기한 민원 : 총무담당부서에서 접수하여 즉시 해당과로 이송, 해당과에서는 민원처리 기준표에 규정된
    처리기한(민원편람 각란 참조) 내에 심사 및 확인 · 조사 처리하여 민원심사를 받아 그 결과를 민원인에게 통보

위임장서식 내려받기

즉시민원
즉시민원 처리과정
  • 즉시민원의 종류 : 졸업증명, 검정고시 관련, 폐쇄학교 제증명, 경력증명, 재직증명, 퇴직증명, 퇴직예정증명,
    연수이수확인원, 수상확인원, 실적증명 등
  • 민원인 구비서류
    • 본인 방문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청소년증, 공무원증 등 행정기관이 발급한 신분증)
    • 대리인 방문 : 본인(위임자)의 신분증과 위임장, 대리인(피위임자)의 신분증
      ※ 미성년자의 경우 친권을 행사하는 부·모의 신분증명서, 관계를 나타내는 서류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증명서,건강보험증 등)

위임장서식 내려받기

유기한민원(처리기한이 정해진 민원)
유기한민원 처리과정
  • 유기한민원의 종류 : 진정, 건의, 질의, 인허가(학교법인, 비영리법인 등), 교원자격증 관련 민원 등
민원심사관
민원심사관
구분 부서명 직위 관련근거
민원심사관 행정지원과 행정지원과장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25조

자료관리

총무담당
전화번호
871-5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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