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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이행기준

미래를 여는 다올찬 음성교육

공통이행기준

1. 고객님을 맞이하는 자세

  • 가. 우리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내 가족처럼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 사무실 입구에 사진이 부착된 직원 일람표를 게시하고, 사무실에는 담당부서 및 직원명패를 잘 보이는 곳에 놓아서 고객님께서 필요한 직원을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겠으며, 직원은 근무시간동안 공무원증을 착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고객님께 존경의 마음을 담아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인사와 함께 앉아서 일을 처리하실 수 있도록 즉시 자리를 권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우선하여 고객의 말씀부터 경청하겠습니다. 긴급하고 중요한 현안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응대하겠으며, 즉시 응대가 어려우면 양해를 구한 뒤 약속시간을 정해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잠시 자리를 비웠을 경우에는 3분 이내에 담당자를 찾아드리고 장시간 공석 시에는 사전에 업무대행자를 지정하여 민원업무처리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미리 전화를 주시면 도착예정시간 3분전에 현관입구에서 맞이하여 담당직원에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나. 전화를 거시는 경우 친절한 상담과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 전화는 벨소리 3회 이내에 신속히 받겠으며,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에는 소속과 성명을 명확히 밝히겠습니다.
    • 담당자가 통화중이거나 부재중인 경우,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달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때에는 통화요지를 전달하여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시는 일이 없도록 하고, 전화가 끊길 경우를 대비하여 연결전화번호와 담당자를 안내 후 전화를 연결하겠습니다.
    • 점심시간(12:00~13:00)이나 근무종료시간 이후(18:00~09:00)에 대기직원과 당직자가 응대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님께서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3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전화 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전화응대 교육과 전화친절도 평가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우편/PC/FAX민원]
    • 우편과 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30분 이내에, 인터넷 민원은 2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당일 중 처리되지 않는 우편·팩스 민원에 대해서는 민원처리사항을 통보(문자)해 드리고, 인터넷 민원의 경우 간단한 민원일 경우 3일 이내에 회신해 드리겠습니다. 3일 이내 처리가 어려운 경우 인터넷을 통해 처리절차 및 예상소요기간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민원서류는 처리 기한과 관계없이 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법령에 정해지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민원을 신청하신 후 재차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고객님께서 업무 담당자와 상담을 원하실 경우 1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님께 금품, 향응요구, 민원처리 고의지연, 접수된 서류의 부당한 반려 등의 행위는 절대로 하지 않겠습니다.

3. 민원 서비스 제공

  • 근무시간(09:00~18:00) 중에 교육지원청을 방문하시기 어려운 경우 전화로 민원(제증명)을 신청하시면 근무시간 이후(18:00)에도 당직실에서 찾아 가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고객님께로 편안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으며, 고객님 대기석 4석을 마련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도록 교육관련 잡지, 신문 등 읽을거리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님이 사무기기 사용을 원할 경우 복사기, PC, FAX, 전화기 등 부대시설을 무료로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시력이 좋지 않은 고객님을 위해 돋보기 3개를 준비하겠으며, 글씨를 모르는 고객님의 민원서류는 대서하여 드리겠습니다.
  • 또한 민원인 PC에 노약자를 위한 큰글자 키보드를 배치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환경개선을 실현하겠습니다.
  • 본관 전면에 고객님 전용주차장 6면, 임산부주차장 1면, 장애인주차장 2면을 확보하여 고객님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외국인 민원인들과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해 소하고, 정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통 ·번역기를 비치하겠습니다.
  • 음성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cbuse.go.kr)에 각종 민원안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명시함으로써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 보장과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다음과 같은 절차로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 청구서 제출 → 접수(행정과) → 분류 및 이송(소관부서) → 정보공개 여부 결정(10일 이내) → 결정통지 → 청구인 확인 → 수수료 징수 → 공개처리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1. 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토록 하고
  • 해당 공무원에 대하여는 재차 잘못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체교육을 실시하겠으며
  •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10,000원 상당의 보상(문화상품권)을 해 드리겠습니다.

2.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유쾌하지 못했을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엄중 주의 촉구 및 자체교육을 시키고
  • 2회 이상 지적되면 사과문을 보내드리고
  • 3회 이상 누적될 경우에는 사과문과 함께 10,000원 상당의 보상(문화상품권)을 보상해드리겠습니다.

3. 민원이 권장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님에게 즉시 알려드리겠으며
  •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10,000원 상당의 보상(문화상품권)을 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 우리교육지원청의 행정서비스헌장운영 및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의견이 있으실 경우 홈페이지(www.cbuse.go.kr) 혹은 전화·우편을 통하여 제시해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노력하고 아울러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겠습니다.
  • 의견 제출/신고 하실 곳
  • 우편 : [27704] 충북 음성군 음성읍 중앙로 77(읍내리 467) 음성교육지원청 총무팀
  • 전화 : 043-871-5053~4
    871-5075
    교육과, 학교지원센터, 행정과의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 전화번호 및 팩스번호
    교육과 유초등교육팀 871-5010
    871-5012
    871-5014
    871-5024
    871-5044
    학교
    지원센터
    학교지원팀 871-5015
    871-5030
    871-5032
    행정과 총무팀 871-5050~8
    871-5075
    871-5000
    중등교육팀 871-5020~1
    871-5026
    871-5094
    지역협력팀 871-5011
    871-5013
    871-5034~5
    행정팀 871-5060~4
    생활교육팀 871-5031
    871-5033
    871-5038
    정보지원팀 871-5025
    871-5023
    871-5028
    체육교육팀 871-5016~7 생활교육팀
    (Wee센터)
    T)872-3351
    T)872-3371
    T)883-4735~8
    F)872-3374
    재무팀 871-5070~4
    보건‧급식팀 871-5040~3
    871-5046
    871-5045
    특수교육팀 T)883-4290~8
    T)883-5375
    T)883-5376
    F)883-5377
    시설사업팀 871-5080~3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내 창구 운영 http://www.cbuse.go.kr 접속 후
    지원청 홈페이지 내 창구 운영 - 창구명, 위치에 대한 내용
    창구명 위치
    음성교육신문고 초기화면→민원/정보공개→음성교육신문고(국민신문고)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가. 우리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내 가족처럼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 우리가 약속한 행정 서비스 이행기준 목표달성도 및 고객만족도를 매년 1회 이상 설문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고객님께 존경의 마음을 담아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인사와 함께 앉아서 일을 처리하실 수 있도록 즉시 자리를 권하겠습니다.
    • 조사결과는 홈페이지(www.cbuse.go.kr)를 통하여 공표 하겠으며,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정보담당자
  • 행정과 > 총무팀 > 043-871-5055
인쇄자정보
출력일 : 2023-09-27 15:17:06 출력자 : 손님 출력IP : 3.236.237.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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