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메인>민원/정보공개>민원안내>민원신청안내>민원우편
  • 인쇄
  • 메뉴스크랩

민원우편

미래를 여는 다올찬 음성교육

  • 원거리의 민원발급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가까운 우체국 또는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에 방문하여 신청하고, 발급된 민원서류를 희망주소지에서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민원우편으로 취급하는 민원사무(우정사업본부고시)

처리절차

민원우편 신청(민원인 우체국 또는 인터넷 우체국 방문)->민원우편 신청서 작성->우체국(신청서 및 구비서류 수수료와 함께 동봉)->우편발송-학교 및 교육청(증명서발급)->우편발송->민원인(증명서 수령)

대상민원의 종류

대상민원의 종류의 구분, 민원사무명, 수수료에 대한 안내표
구분 민원사무명 수수료
공통 고충·건의·질의(법령질의) 없음
(우편요금 별도)
학생 졸업증명서(1982년 이후)
재학증명서
제적증명서(2003년 3월 이후)
성적증명서(2003년 이후)
학교생활기록부(2004년 이후)
교육비납입증명서
교육급여수급자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1980년 이후)
성적증명서(1980년 이후)
과목합격증명서(1980년 이후)
합격증서 기재사항 변경
인사
(인터넷 우체국 가능)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정보담당자
  • 행정과 > 총무팀 > 043-871-5055
인쇄자정보
출력일 : 2023-09-26 18:36:39 출력자 : 손님 출력IP : 18.232.179.37
만족도 조사

만족도조사

로그인 시 만족도조사 및 의견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